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세무학전공] 세무학 학습공동체_겨울방학 재경관리사 자격증 시험 대비 집중학습반 개설 공지
    등록날짜 2022.11.30 16:22조회수 949
  •  

    2022년 겨울방학 『재경관리사 자격증 시험 대비 집중학습반 공동체』 안내

     

    재경관리사 자격 시험은 회계 및 세무의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재경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으로 연 6회(1, 3, 5, 7, 9, 11월) 개최됩니다. 본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기업의 회계 및 세무 업무를 수행, 관리하는 데 요구되는 이론적/실무적 지식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으로 인정되어, 취업에 매우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구)세무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현황을 분석한 결과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그렇지 못한 학생들에 비해 중견기업 이상의 기업체에 취업하는 데 매우 유리하였던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세무학전공에서는 재학생의 전공능력을 제고하고 취업에 대비하기 위하여, 이번 겨울방학 중 『재경관리사 자격시험』집중학습 공동체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강의는 2022년 12월 22일(목) 오전 9시부터 시작되며 재무회계 → 원가관리회계 → 세무회계의 순서로 매일 4~5시간씩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시험과목을 1회독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전 과목을 수강하는 데 약 4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매 강좌가 종료되는 날에는 자체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학습효과를 높일 것이며, 동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내년 3월의 재경관리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입니다.

     

    현재 재학 중인 3학년과 4학년 학생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전공과 무관하나 회계학과 세법에 대한 기초지식은 보유하고 있어야 함), 이 공동체에 참여하는 학생은 반드시 다음의 규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규칙을 준수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에 형성되는 학습공동체에는 참여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1) 월~금요일 오전 9시까지 등교

    (하루 4~5시간의 집중학습에 빠짐없이 수강할 수 있는 학생)

    2) 집중학습 후 중앙도서관에서 그날의 강의진도를 복습할 수 있는 학생

    3) 신청기간은 2022.12.01(목) ~ 2022.12.16.(금)입니다.

     

    * 대상학생은 약 30명 ~ 40명 정도이며 세무학(세법 및 회계학)을 학습한 3학년 이상이면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의 <2022년 동계 재경관리사 집중학습 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 주소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liuhulin@naver.com 

    유호림교수

     

    2022년 동계 재경관리사 집중학습 신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