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공공인재학과는 강남대학교 최고의 학과로서 국가 및 사회공동체의 유지와 발전에 기본이 되는 공공분야의 엘리트를 양성하고자 설립 되었습니다.

현대사회는 개인이 보유한 최고의 능력을 공동체 내의 공익과 정의에 기여하여 개인의 권리와 사회적 책임이 조화롭게 실천되는 사회적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공공인재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사명에 따라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겸비한 인재, 창의·혁신적 인재, 행정과 법적 지식을 겸비한 인재, 공익과 사회적 정의를 실현하는 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공공인재학과는 융합형·실무형 인재양성을 지향합니다. 국내 최초로 행정학과 법학이 융합된 역량중심의 캡스톤 디자인 기반 전공교과과정을 구성하여 전공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공공인재학과는 학·연·산·관이 연계된 Co-op 교육기반체계를 기반으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다양한 진로, 직업역량 등을 집중 교육하여 조기에 진로를 탐색하고 재학 중 취업역량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공공인재학과는 공공인재육성을 위한 교과과정 운영뿐만 아니라 교수-학생 상담프로그램, 공직취업준비반, 학습공동체, 학습클리닉, SFP(Start-Finish Portpolio) 프로그램, 재학생 성과 집중 케어프로그램 등의 비교과 과목과 연계하여 개인별 맞춤형 학습?진로지도를 하는 입체적인 학부교육 컨버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공공인재학과는 행정학과 법학영역의 우수 교수진을 구성하여 공공분야 실무에서 요구되는 최적화된 융합교육을 합니다. 차별화된 우수한 교과-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으로 국가와 사회 전 영역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를 실현하는 공공인재를 육성합니다.

글로벌시대가 요구하는 공공인재의 꿈을 가지고 계신 분은 강남대학교 공공인재학로 오십시오. 강남대학교 공공인재학과는 당신의 꿈을 만들고 실현하겠습니다.

▶특징
-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시민단체 등 공공 영역에서 사회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
- 공공인재로서 갖춰야할 될 광범위한 지식과 역량을 가르칠 수 있는 우수한 교수진과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음
- 학과 커리큘럼은 전통적 행정학 전공과목(예: 조직론, 정책론, 재무, 인사 등)과 법학의 전공과목(예: 헌법, 행정법, 민법, 상법 등)이 있음

▶ 졸업 후 진로 및 직업
- 국가직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 공기업, 준정부기관, 시민단체, 법무사, 행정사, 노무사, 정책분석·평가사, 행정학과 법학적 지식과 역량이 필요한 민·관 영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