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세무학전공] 세무학 학습공동체_겨울방학 회계학 및 세법 집중학습반 개설 공지
    등록날짜 2022.11.30 16:12조회수 571
  • (제24기) 겨울방학 『회계학 및 세법』 집중학습 공동체 안내

     

    사회과학분야(세무학, 경영학, 경제학 등)를 전공으로 학습하는 학생들에게 회계학은 매우 중요한 과목입니다. 특히  세무학전공의 경우 회계학을 제대로 모르면 세법을 제대로 공부할 수 없을 뿐 아니라, 회계학 실력이 부족한 상태로 졸업하게 되면 취업에도 큰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물론 세무학전공의 교과과정에 회계원리-> 중급회계 -> 원가관리회계 -> 고급회계 -> 회계학연습이 순차적으로 개설되어 있지만, 학교의 강의는 한 과목당 개설되는 강의시간이 적기 때문에 회계학을 충분히 학습하기에는 시간이 턱도 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세법 또한 이와 마찬가지로서 교과과정에 조세법개론->부가가치세법->소득세법->법인세법->재산제세->국제조세 등의 과정에 개설되어 있으나, 역시 과목당 수업시간이 적어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특히, 세법과 회계학이 연결되어 있는 세무회계연습이나 세무조정실무 등의 과목은 회계학과 세법을 함께 학습해야 그 효과가 배가될 수 있으나, 현재 우리의 교과과정에서는 3학년 2학기에 가서야 이러한 과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에 금번 겨울방학 기간 중 학생들 간에 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회계학과 세법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자 합니다. 지난 10여 년 간 진행되어 온 본 프로그램은 세무학과의 많은 선배들이 중급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법개론 등을 학습하기 위한 공동체를 형성하여, 매일 5~6시간씩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학업에 큰 진척을 이루고 세무사와 회계사 시험에 합격하는 등 많은 성취를 이룬 바 있습니다(2008년 이후 세무학전공에서만 130여 명이 세무사 및 회계사 시험에 합격하였음).

     

    회계학 및 세법 집중학습은 회계원리-> 중급회계입문 ->세법입문의 순서로 진행되며 이 공동체에 참여 학생은 반드시 다음의 규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규칙을 준수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에 형성되는 학습공동체에는 참여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학업성취도가 좋고 성실한 학생은 고시반 무시험입실 자격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1)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까지 학교등교(2022년 12월 22일 09시 개강)

    하루 5시간 ~ 6시간의 집중학습에 빠짐없이 수강할 수 있는 학생

    (어학원에서 토익공부를 하는 학생이 많은 경우 수강시간은 조정합니다)

    * 상기 과정을 전부 학습하려면 약 50일정도가 소요됩니다.

    2) 집중학습 이후 중앙도서관 등에서 그날의 강의진도를 복습할 수 있는 학생

    3) 신청기간은 2022.12.01(목) ~ 2022.12.16(금) 입니다.

     

    이번 겨울방학에 회계학과 세법을 반드시 정복하여 세무사&회계사의 꿈을 실현해갑시다!!!!!!!!!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다음 주소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대상학생은 약 30명 ~ 50명 정도이며 1학년과 2학년을 우대합니다.

    * 세무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현재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liuhulin@naver.com

     

    유호림교수

     

    <참조>상기 과목 외에도 별도로 재무관리, 고급회계, 회계학문제풀이, 객관식세법문제풀이반 등 별도의 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메일로 그 내용을 적어주세요. 고시반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별도의 공동 수강과목이 생기면 참여기회를 안내하겠습니다.

    2022년 동계 회계학 집중학습 신청서.hwp